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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Q&A

흥국생명 라이프케어 서비스 Q&A 입니다.

  • Q.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흥국생명에서 판매하고 있는 시니어보장보험, 가족에 보탬이 되는 GI 보험에 가입하신 후 자격요건에
         충족하시는 분에 한해서 서비스에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 Q. 자격요건이란 무엇인가요?
    A. 시니어보장보험은 납입보험료 5만원 이상, 가족에 보탬이 되는 GI보험은 주계약 3,000만원 이상 가입하신
         분들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서비스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해당 상품에 가입하신 후 ‘서비스 이용동의서’에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상품 가입시 담당 FC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흥국생명 홈페이지(www.heungkuklife.co.kr) 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흥국생명 홈페이지 → 고객센터 → 혜택서비스 → 라이프케어서비스]
  • Q. 보험 가입시 서비스 신청을 못했습니다. 언제까지 서비스 신청이나 이용이 가능한가요?
    A.보험 가입시부터 3년 이내에 ‘서비스 이용동의서’ 신청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개시일은 보험 가입일이며, 서비스 신청 이전 미사용 혜택은 소급되지 않습니다.
  • Q. 가족에 보탬이 되는 GI보험에 2件 가입했는데, 서비스 이용도 2번 가능한가요?
    A. 서비스는 보험가입건수 기준이므로 가입 건수와 동일하게 서비스 제공횟수도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2件 가입하시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이 1가지에서 2가지로 늘어나게 됩니다.
  • Q. 보험 가입시에는 서비스 자격요건에 해당이 안되었는데, 이후에 자격요건을 충족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 자격요건 충족 후 ‘서비스 이용동의서’ 신청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험 가입일 이후 1년 이내에 신청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개시일은 자격요건 충족일
        입니다.
        (Ex: 2017년 5월 1일 보험 가입일(조건 미충족) → 2017년 9월 1일(조건 충족)
         → 서비스 개시일은 2017년 9월 1일)
  • Q.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가요?
    A. 건강/재무 상담서비스는 피보험자만 이용이 가능하며, 생활/문화서비스는 피보험자와 계약자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 Q. 건강관리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일상건강관리, 일반치료지원, 중대질환치료지원, 실버특화지원 등 건강상담부터 치료지원 서비스까지
        고객의 몸과 마음을 살펴드리는 건강관리 서비스입니다.
        해당서비스는 보험 가입시부터 3년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재무상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재무, 부동산, 세무, 법률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에게 수준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해당서비스는 보험 가입시부터 3년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생활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뷰티, 패션, 생활편의 등 일상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4가지 서비스 항목중에 1가지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서비스는 보험 가입일 기준 2년차에만 이용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기간 외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Ex: 2017년 5월 1일 보험 가입시 생활 서비스 이용기간: 2018년 5월 1일 ~ 2019년 4월 30일 / 1년간)
  • Q. 문화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연극, 뮤지컬, 영화, 여행 등 다양한 문화여행 프로그램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4가지 서비스 항목중에 1가지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서비스는 보험 가입일 기준 3년차에만 이용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기간 외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Ex: 2017년 5월 1일 보험 가입시 생활 서비스 이용기간: 2019년 5월 1일 ~ 2020년 4월 30일 / 1년간)
  • Q. 서비스 가입유무나 이용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A. 흥국생명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흥국생명 홈페이지 → 사이버창구 → 혜택서비스 → 라이프케어서비스]
  • Q. 서비스 이용 및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은 흥국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및 신청은 흥국생명과 제휴된 제휴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홈페이지 → 고객센터 → 혜택서비스 → 라이프케어서비스 → 제휴사 홈페이지]
  • Q. 서비스 이용을 모바일(휴대폰)에서도 하고 싶어요.
    A.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흥국생명을 입력하신 후 흥국생명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이용하실 경우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 ios는 ‘앱스토어’)
        ‘흥국생명 모바일창구’ 를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Q. ‘서비스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했더니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요.
    A. 고객님께 보다 좋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라이프케어서비스는 분야별 전문 업체와 제휴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재무 상담서비스와 생활/문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Q. 서비스 이용관련 문의는 어디서 하나요?
    A. 건강/재무 상담서비스는 1670-7588, 생활/문화 서비스는 1644-7543로 전화하시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보험 계약을 해지했는데 서비스는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A. 보험 계약 해지와 동시에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Q. 보험료가 밀려서 보험이 실효되었는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보험 실효시 서비스가 정지되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보험 부활시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정지 기간 동안의 혜택은 소급되지 않습니다.
  • Q. 보험료를 감액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보험료 감액에 따른 자격요건 미충족 사유 발생시 서비스가 정지되어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보험료 증액에 따른 조건 재충족시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정지 기간 동안의 혜택은
        소급되지 않습니다.
  • Q. 서비스 재이용시 서비스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서비스 재이용 시에도 서비스 개시일은 보험가입일로 동일합니다.
        (Ex: 2016년 5월1일 보험가입 및 서비스 개시 → 2016년 12월 1일 서비스 정지 → 2017년 3월 1일
        서비스 재이용 시: 서비스 개시일은 2016년 5월 1일로 변동없음)
  • Q. 핑크등급이었는데, 블루등급으로 변경된 이유가 뭔가요?
    A. 시니어보장보험은 정상 유지되고 있으나, 가족에 보탬이 되는 GI 보험 계약 상태 변경에 따라 서비스
         등급이 변경된 경우입니다. 해당 보험의 해지, 실효 등 계약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Q. 핑크등급이었는데, 퍼플등급으로 변경된 이유가 뭔가요?
    A. 가족에 보탬이 되는 GI 보험은 정상 유지되고 있으나, 시니어보장보험 계약 상태 변경에 따라 서비스
        등급이 변경된 경우입니다. 해당 보험의 해지, 실효 등 계약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Q. 핑크등급에서 하향 조정되었다가 다시 핑크등급으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A. 조건이 미충족된 보험이 정상이 되었을 경우, 핑크등급으로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 재이용시에도 서비스 개시일은 보험가입일과 동일하며, 등급이 하향된 기간 동안의 핑크
        혜택은 소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상 보험 상품 2건중 1건라도 해지 등 완전 이탈한 경우 핑크등급으로
        재이용이 불가합니다.
  • Q. 블루등급으로 서비스 이용중이었는데 가족에 보탬이 되는 GI보험을 추가로 가입했습니다.
         핑크등급으로 이용이 가능한가요?
    A. 핑크 등급의 경우 대상상품 2件의 가입일이 동일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상상품을 추가로 가입한 경우 핑크등급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퍼플 등급도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됩니다.